IKEA in 광명
- posted 12월 28, 2014
이케아(IKEA)는 스웨덴의 다국적 가구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액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괜찮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조립할 수 있는 가구로 유명해진 브랜드입니다.
다양한 이유들로 국내 가구점들과의 갈등이 있어왔고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어찌되었든 18일 광명에 1호점을 오픈했습니다.
이케아 광명점은 연면적 13만 1550㎡에 지하 3층(주차창), 지상 2층(홀별 상품 적재공간 및 쇼룸) 규모로 구성되어있으며, 홈퍼니싱 제품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닌 인테리어 쇼룸으로 소품들의 소비자의 눈을 끌었습니다.
건물은 (주)대림산업에서 시공하였으나, 디자인은 글로벌 스탠다드다운 파란색 박스형태의 건축물로 IKEA라는 노란색 사인이 크게 쓰여있고, 특이한 부분은 옆의 롯데아울렛과 물리적으로도 붙어있는 형태의 건물이였습니다.
오픈일에 워낙 인산인해를 이뤘다는 글을 읽고, 오픈일에 맞춰서 도착했는데 이미 주차장엔 차들이 많이 있더군요, 그래도 다행히 대기시간없이 바로 개장한 매장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물론 방문전에 다양한 팁을 보긴했지만, 쇼룸에 들어서면서부터 자연스럽게 노란색봉투를 들고 결국엔 아무 쓸데가 없었던, 쇼룸의 미로에서 헤매고 있었습니다.
원래 계획대도 2층 패밀리존을 통해서 바로 아이템 판매존으로 들어섰으면 짧게 끝났을 일정인데, 아침 10시에 시작된 이케아 미로는 오후 3시가 넘어서야 끝났습니다. 굉장한 에너지 소비 ㅠ_ㅠ
대부분 주변에 위치한 롯데아울렛과 코스트코까지 함께 짠 일정들이라 그런지 곳곳에 지친 남편들의 원성이 들려오더군요.
넓은 매장규모에 비해 휴게공간이나 서비스공간이 없거나 협소해서, 긴 시간 쇼핑하기엔 아직 편안하지는 못하더군요. 그걸 노린 것 같기도 하지만,